고객센터

도서내용문의

도서내용 문의

제목 Re: garuharu master book series 4 문의 작성일 23-01-26 16:14
글쓴이 아이콕스 조회수 679

본문

> > > 1) 파운드 케이크 만드는 내용 중에 사용하시는 파운드 틀이 있어요. > 다른 파운드 틀과 달리 윗면과 아랫면이 동일한 크기입니다. > 16.5cmx4.5cmx4.5cm의 파운드 틀은 어디서 구매할 수 있나요? > 가루하루에서 사용하는 동일한 제품을 사용해보고 싶어 문의 남깁니다. > 2) 파운드 케이크 만드는 내용 중에 폼보드를 이용해서 초콜릿을 코팅하는데 사용하던데 그 폼보드는 어디서 제작하나요? 단면도 굉장히 깔끔하고 이니셜도 세겨져 있던데 따로 제작해주는 곳이 있나 궁금합니다. > >

 

 

 

안녕하세요, 더테이블입니다. 저희 도서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리며, 문의주신 내용 답변드리겠습니다.

 

1) 이 책에서 사용한 파운드케이크 틀은 리치몬드 상가에서 구매하셨다고 하십니다. 꽤 오래 전에 구매하신 것이라 지금 동일한 것을 판매하는지는 확실하지 않으니 리치몬드 상가에 문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=> 책과 동일하게 만드실 경우 사실 파운드케이크 몰드 사이즈는 중요하지 않습니다. 조금 더 여유 있는 사이즈의 몰드(꼭 윗면 아랫면이 동일하지 않아도)에서 구운 후 폼보드 크기에 맞춰 재단해 사용하시면 됩니다.

 

2) 저자분께 문의해본 결과 폼보드는 아크릴 가공소라면 어디든 제작이 가능하다고 하십니다. 책에 있는 사이즈로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.

=> 저도 사용해본 결과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아니더라고요! 폼보드에 책에 나온 대로 접힐 수 있게 칼선을 내다 보니 몇 번 접었다 폈다 하면 분리됩니다. 제작하신다면 조금 더 여유 있게 제작하시거나 혹은 분리된 폼보드를 테이프로 잘 붙여(폼보드와 폼보드를 최대한 타이트하게) 사용하셔도 됩니다.

 

+ 폼보드 사용이 어려운 분들께 추천드리는 방법은 가지고 계신 파운드케이크 틀에 구운 후 그대로 슬라이스해서 크림과 충전물을 채운 후 그 모양 그대로 초콜릿으로 코팅하시면 모양은 다르지만 좀 더 손쉽게 동일한 맛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.